Ask an expert: get a personalized answer within 24 hrs!X Close

바보가 바보들에게 : 첫번째 이야기

바보가 바보들에게 : 첫번째 이야기

FREE

(4 stars)

(19)


Download for iPhone
Add this app to your lists
* 이 어플리케이션은 엄선한 작품을 리디북스 리더의 놀라운 독서 환경에서 감상하실 수 있도록, 1등 전자책서비스 리디북스에서 무료로 제공해 드리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책소개>

우리 시대의 성자 김수환 추기경, 우리 영혼에 깊은 울리을 주는 잠언들

김수환 추기경은 한국 사회의 정신적인 지도자이며, 사상가이자 실천가이기도 하다. '너희와 모든 이를 위하여'라는 자신의 사목 표어처럼 '세상 속의 교회'를 지향하면서, 한국 현대사의 중요 고비마다 종교인의 양심으로 바른 길의 방향을 제시했다. 평생토록 나눔과 사랑의 사회활동을 몸소 실천했으며, 청빈한 생활의 실천가로서 우리 시대의 위대한 성자로 기억될 수많은 가르침을 남겼다.

김수환 추기경의 잠언집 『바보가 바보들에게』에는 '거룩한 바보 김수환 추기경'이 전하는 사랑과 나눔, 지혜와 깨달음, 삶과 신앙, 신뢰와 화합에 이르는 길에 대한 메시지와 성찰로 채워져있다. 행간마다 읽는 이에게 어떻게 하면 사랑을 실천하고 나누는 삶을 살 것인가에 대한 가르침을 일깨워준다.

세상의 낮은 곳을 살피며 무한한 사랑을 베풀었지만, 스스로를 바보라고 칭했던 우리 시대의 성자 김수환 추기경이 힘든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보낸다. 생전에 들려준 지혜와 사랑의 말씀들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잠언이 되어 모두의 가슴에 깊은 울림으로 전해져온다. 사랑과 나눔의 실천을 몸소 보여준 그의 모습에서 한층 더 맑고 깊은 배움을 얻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김수환 추기경

한국 사회의 정신적인 지도자이며, 사상가이자 실천가인 김수환 추기경은
‘너희와 모든 이를 위하여’라는 자신의 사목 표어처럼 ‘세상 속의 교회’를 지향하면서 현대사의 중요한 고비마다 종교인의 양심으로 바른 길을 제시해왔다.
추기경으로서의 삶은 그에게 영광인 동시에 ‘행복한 고난’이었다.
하지만 그는 평소 세상에 태어나 가장 잘한 일로 ‘신부가 된 것’을 꼽았고, "나는 행운아였다”라고 고백할 만큼 이 시대의 가장 사랑받은 목자임이 틀림없다. 평생을 나눔과 사랑의 사회활동을 통해 항상 살아 있는 시대정신을 보여주었다.

<목차>

김수환 추기경 자화상
엮은이의 글
교황 베네딕토 16세 추도문
정진석 추기경 추도문
이해인 수녀 추도시

하나_ 사람으로 살아간다는 것의 의미

∽ 땅의 겸손함을 배워라
∽ 무엇을 위해 살며, 무엇을 위해 죽을 준비가 되어 있는가!
∽ 귀중한 보석일수록 다루기 까다로운 법
∽ 존재의 의미
∽ 선택의 자유
∽ 고통에도 끝이 있다
∽ 사람으로 살아간다는 것의 의미
∽ 현자(賢者)와 강자(强者) 그리고 부자(富者)

(이하 생략)

Comments and ratings for 바보가 바보들에게 : 첫번째 이야기

  • There aren't any comments yet, be the first to comment!